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3월 13일 투·개표 실시
 투표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드시 신분증 지참해야
 [2019-03-13 오후 1:11:36]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 신고 1390 l 한국선거방송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형권)는 부천시 3개 조합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가 오는 13일 부천시 관내 5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부천시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동시조합장선거통계시스템(http://infojh.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법인 선거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피위임자) 신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하여야 하며 ▲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하거나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는 무효가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동시조합장선거통계시스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선거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민들에게 생생한 투·개표 현장을 전달하기 위해 투표 진행·마감 및 개표 과정을 한국선거방송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관위는 조합원들에게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